기금 소식

진량 왕가네 손짜장(COMMUNIO 2010년 12월호)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11/01/04
  • 조회977


 

CU-Family 후원의 집을 찾아서
최고의 맛, 최고의 영양으로 보답하는 진량 왕가네 손짜장(박희순 대표)

 

◉ 특별한 비결 
왕가네 손짜장의 직원들은 모두 개업 시작부터 함께한 멤버다. 가게를 연 뒤 어려운 고비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떠나지 않고 늘 묵묵히 자리를 지켜 함께 해왔다. 오랜 시간을 한결같이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유지하며 찾는 손님들에게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곳. 왕가네만의 특별한 비결을 들어봤다.
“무엇보다 가게에서 함께 고생하는 직원들을 가장 소중히 생각합니다. 우리 직원들의 만족이 내부적으로 자연스럽게 우러나야 고객에게도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가게운영이나 새로운 메뉴 개발을 할 때 항상 직원들과 먼저 상의하고 회의를 거친 뒤에 실시합니다. 사장인 저와 직원을 따로 보지 않는 ‘불이(不 二 )정신’ 그것이 가장 중요한 비결인 것 같습니다. 어려울 때나 좋을 때 항상 함께 한 우리 직원들이 있어 저는 지금도 행복합니다.”

 

◉ 믿음과 신뢰
자장면, 짬뽕 맛은 별반 다를 게 없다? 아니다. 왕가네 손짜장의 차별화는 우선 식재료부터 드러난다. 주문 때마다 일일이 면을 쳐서 만드는 수타 특유의 쫄깃함과 식물성 기름으로 건강하게 볶아낸 춘장, 마늘·양파·김치·감자 하나도 국산이 아닌 것이 없다. 자장면과 함께 왕가네의 인기메뉴인 짬뽕도 차별화 된다. 인공조미료가 아닌 순수하게 음식 재료만으로 우려낸 담백한 국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식당을 운영하면서부터 주방을 훤히 보이도록 오픈했습니다. 유리칸막이 너머로 조리과정이 훤히 다 보이는 만큼 음식의 맛과 청결에 더욱 신경을 씁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엔 가족단위로 방문하시는 분이 많아요. 주부님과 아이들이 더 좋아하죠. 믿고 찾아주시는 만큼 음식의 맛과 정성은 기본,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겠습니다.”

 

◉ 변화와 상승, 대구가톨릭대학교 파이팅!
“요즘 대구가톨릭대학교의 발전은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충분히 느끼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대학생 자녀를 둔 가정은 모두 똑같겠지만 요즘 부모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자녀의 취업이죠. 그런면에서 우리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올해 지역 5개 대형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했다는 것은 너무나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저의 작은 마음이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늘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파이팅!”